본문 바로가기

티웨이항공 기업소개, 사업분야, 최근논란 및 미래전망

궁금한 고래 2024. 6. 19.

사진1
티웨이항공 기업소개 최근논란 및 전망

 

여러분 안녕하세요 !

오늘은 국내 대표 중저가 항공사인 티웨이 항공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티웨이 항공은 기체결함으로 논란이 있었는데요, 해당 내용까지 모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기업개요

티웨이항공(T'way Air)은 대한민국의 저비용항공사로서 2010년 한성항공에서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되어 재취항하였습니다.

 

이 항공사는 국내선과 국제선을 모두 운영하며, 주요 국내선으로는 국내의 각 공항에서 제주로의 노선이 가장 대표적이고, 국제선은 태국,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제 노선이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2018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시가총액은 약 4,590억 원에 달합니다.

사진2사진3사진4

 


 

사업분야 및 기술

티웨이항공은 다양한 국내외 노선을 운영하며 저비용항공사로서 고객에게 경제적인 항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9년에는 광동체 여객기를 도입하여 중장거리 노선에도 도전할 계획을 발표하였으며, 2022년에는 A330-300 기종 3대를 도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최근에는 이탈리아 로마, 스페인 바르셀로나, 독일 프랑크푸르트, 프랑스 파리 등의 유럽 노선에도 취항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항공사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항공기에 가죽시트를 적용하는 등 승객의 편안한 여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저비용 항공사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사진5사진6사진7

 


 

현재 발생한 논란 및 이유

최근 티웨이항공은 기체 결함으로 인해 여러 차례 항공기 지연 사태를 겪었습니다. 특히, 2024년 6월 초 발생한 TW283편의 지연 사건은 큰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이 항공편은 인천에서 오사카로 향할 예정이었으나, 기체 결함으로 인해 출발이 11시간 이상 지연되었습니다.

 

승객들은 탑승 후에도 출발하지 못하고 3시간 이상 기내에서 대기하다가 결국 항공기에서 내리게 되었으며, 이 과정에서 일부 승객들은 공황장애를 호소하며 기절하는 등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논란의 중심에는 항공기 바꿔치기와 거짓 해명이 있습니다. 원래 오사카행에 배정된 HL8500 항공기 대신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노선에 투입하려던 HL8501 항공기가 배치되었고, 이에 대해 항공기 결함을 은폐하려는 시도가 아니냐는 의심이 제기되었습니다.

 

티웨이항공 측은 이와 관련하여 보상 규정을 고려한 바가 없으며, 자그레브 공항의 조업 제한 시간을 피하기 위한 조치였다고 해명했지만, 승객들은 항공사의 설명이 거짓이라며 불만을 표출했습니다.

 

또한,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티웨이항공에서 가장 많은 중대 사고가 발생하였으며, '2023 항공 이용자 만족도 평가'에서도 낮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티웨이항공의 안전 관리와 서비스 운영 역량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미래전망

티웨이항공은 유럽 노선 취항을 통해 글로벌 항공사로 도약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중·단거리 노선에서 벗어나 장거리 노선을 확장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 발생한 지연 사태와 관련된 논란으로 인해 회사의 신뢰 회복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고객들에게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사과하며, 철저한 안전 정비와 서비스 강화를 약속하였습니다.

사진8사진9

 


 

티웨이항공은 저비용항공사로서 많은 성과를 이뤄왔지만, 최근의 지연 사태와 관련된 논란으로 인해 신뢰 회복이 중요해졌습니다.

 

향후 유럽 노선 취항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철저한 안전 관리와 서비스 향상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되찾고, 더욱 발전하는 항공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